젠한방단식원

단식이미지요법

 
작성일 : 14-01-23 11:39
이미지요법⑦ - 자신감. 극기심이 치료의 첫걸음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420  
우리들이 병을 만들어내게 되는 경우를 생각해 보자.
자신이 늘 피해자라는 나쁜 쪽의 이미지만 작용하게 되면 그 사람의 살이 긍정적으로 되지 못하고 또한 인생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삶을 유지해 가기가 힘들게 된다.

이와같은 피해의식은 나아가 무력감과 희망상실감까지에 이르러 드디어는 병으로 진행되고 만다.

그래서 모든 병의 치료에는 긍정적인 이미지와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그리고 꾸준히 반복하고 계속할 수 있는 극기심이 필요한 것이다.
이미지는 잠재의식을 일깨우고 이 잠재의식은 기(氣)를 동원해서 현실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은 힘을 가진 이미지 요법은 우리의 표면의식 즉, 현재의식의 10배 이상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잠재의식과 자신 속의 자연치유력을 일깨워 우주의 근본 생명에너지인 기의 순환을 원활히 시켜주기 때문에 치료효과를 나타내게 되는 것이다.
이미지 요법에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이미지를 그리는 연습부터 해 둘 필요가 있다.

마음 속에 그린 거은 반드시 실현된다는 사실을 믿고 또한 자신감을 가져야 하며, 이미지를 그릴 때는 확실한 목표와 세밀한 구상하에 아주 실감나게 시각화(視覺化)해야 한다.

즉 지금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를 눈으로 보듯 정신적 스크린을 만들어 실감나는 장면을 보도록 노력하며 자주 되풀이 하여 주어진 이와같은 이미지를 그대로 받아들여 시각화된 이미지를 실현시키는 기능이 강하다.
이미지는 제대로 안 되어서 1차 실패한 경우는 더욱 실감나게 동원하여 또 한번 정신적인 되풀이 즉, 멘탈리허설을 시도하면 성공하게 된다.
이 이미지를 그리는 연습은 너무 길지 않게 약 15분 가량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