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한방단식원

단식이미지요법

 
작성일 : 14-01-23 11:39
이미지요법⑥ - 이미지를 바꾸면 생활이 바뀐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466  
우리 인생에 유리한 긍정적 이미지륵 그리는 요령은 먼저 깊은 호흡(복식)을 활용해서 충분한 리락스가 되어야 아미지가 이루어지게 된다. 심신이 다같이 이완(리랙스)되어 우리의 의식이 뇌전위 상에서 보통때의 베타파 상태가 알파파 상태로 되었을 때에 이미지가 잘 성취되는 것이다.

이것은 이미지가 우뇌적이고 직관적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미지 요법은 어떻게 해야 되는가?
이 세사의 모든 인간은 이미지에 의해서 생겨났으며 이미지에 의하여 생활하고 있다. 오늘의 자기 자신도 자신의 이미지에 의해서 현재에 다다른 것이므로 자신 속의 나쁜 이미지를 지워 나가고 새로운, 좋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바꾸어야 하는 것이다.

이렇게 이미지의 개선작업이 이루어지면 현재의 생활도 수정되고 운명도 바뀌어지게 된다.
모든 행동이나 사건은 그 잧가 시작되기 전에 이미지가 선행되고서 행해지기 때문이다.
병도 또한 발병하기 전에 자신의 나쁜 이미지에 의해서 생겨났으므로 자신의 몸이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그려야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다.
병의 치유를 위한 이미지를 그리는데에 있어서도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먼저 심신을 리랙스(이완)시키고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의 5각을 위시한 모든 감각기능을 개발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와 같은 노력이 이루어지면 자신의 몸 속 깊은 곳에서 나는 소리를 들을 수 있고, 몸속 장기의 움직임도 느끼게 되고 자기 몸에서 나오는 어떤 메시지를 감지하게 되므로 자기에 필요한 실감나는 이미지를 떠올리는 것이 용이하게 된다.

우리의 일상 생활에 있어서 보통때 흔히 우리가 말하는 바닥에 묻혀있던 무의식인 잠재의식(潛在意識)의 문이 열린 상태에서 이미지가 잘 된다. 평소의 뇌전위 상태인 베타파에서 알파파에 들어간 상태에서 나타나는 이미지가 병의 치유나 창조력 발휘에 효과를 가져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