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한방단식원

단식이미지요법

 
작성일 : 14-01-23 11:38
이미지요법⑤ - 언어, 이미지 형성에 큰 역할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457  
이외에 우리가 일상 쓰고있는 언어도 이미지 형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그래서 발없는 말이 천리를 간다하고 청상과부의 한맺힌 말에 오뉴월의 서리가 오고, 말이 씨가 된다는 속담이 생긴 것이다.
참으로 말에는 큰 힘이 있는 것ㅇ다. 의사의 지나가는 말 한마디가 가슴에 가시처럼 박혀서 병에 대한 공포심이 생겨 부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병이 되고 더 악화되는 수도 허다하다. 그와는 반대로 의사의 자신있는 경과가 매우 좋아져 간다는 말에 용기를 얻어 병세가 금방 호전된느 경우도 많다.
크게 소문이 난 아주 유명한 의사나 한의사들은 자기도 모르게 환자에게 긍정적인 쾌유의 이미지를 시우주고 있음을 발견할 수가 있다.

같은 약을 주면서도 복용하면 밥맛도 좋아지고 통증이 가벼워진다는 암시를 주고 있는 것이다. 밥맛도 좋아지고 통증이 가벼워진다는 암시를 주고 있는 것이다. 소문을 듣고 마음속에 좋은  이미지의 바탕을 만들어 놓고 온 환자는 그와같은 언행이나 제스처에 긍정적 좋은 이미지를 만들게 되고 호전과 치유쪽으로 향하게 만들게 된다.

실제는 임신이 되지 않았음에도 배가 부르고 임신의 증상이 그대로 나타나는 상상임신도 애갖기를 간절히 원하는 여성의 강렬한 이미지가 만들어 놓은 작품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