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4-01-23 11:38
이미지요법④ - 이미지, 신체 건강에 큰 영향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828
|
인간은 이미지가 담긴 움직이는 이미지 탱크이다. 우리들의 마음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여러 가지 많은 감정이나 암시와 정보등이 쌓이고 쌓여서 이루어져 간다.
여기에 감정과 기가 서로 어울려가며 사람의 신체와 마음에 영향을 미쳐서 오늘의 자신이 되어있는 것이다. 이미지와 깊은 관계에 있는 기(氣)는 사람의 마음과 몸에 지대한 존재로서 일종의 생명에너지이며 또한 하나의 정보를 전하는 파동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 기는 시각적인 이미지를 스스로 기록하고 물질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와같은 관계로 이미지, 잠재의식, 기의 3가지가 밀접하게 협조하고 있으며, 우리가 골똘히 생각하고 상상하고 실감나는 사물을 이미지하면 이 이미지가 잠재의식에 작용하고 생명에너지인 기를 동원하여 현실화시키고마는 것이다. 그래서 이미지, 정보와 감정, 육체는 하나의 싸이클을 형성하여 우리의 건강에 큰 영향을 주게 된다. 이와 같은 이유로써 만일 오래된 만성질환이나 암같은 난치병도 환자가 아프이나 고통 자체가 병이 낫게되는 하나의 과정으로서의 메시지라고 생각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발고 여유있는 긍정적 이미지를가지면 자신의 자연 치유력이 활발해지고, 면역력이 강해져서 자연살생세포인 N.K세포의 활성도가 상승되어 건강의 회복이 이루어질 수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마음을 고치면 사람이 바뀌고 병도 치유된다고 말한다.
그러나 마음 속 깊숙이 쌓여있는 무서운 광경이나 그림, 말 등으로 이미지화되고, 평소에 조금씩 쌓였던 부정적인 감정이 표출되면 또 다시 병이 악화되거나 나쁜 여러 가지 현상들이 나타나게 된다. 그래서 병의 치료나 재발의 방지에는 긍정적 이미지를 자꾸 되풀이해서 이제까지의 부정적 이미지를 내쫒고 지우기를 계속해야 되는 것이다. 마음과 병에 관한 옛 고사로 배(杯中蛇影)이란 말이 있다. 그 내용은 문설주에 걸려있는 활에 뱀이 그려져 있었는데 그 밑에서 술을 마시다가 잔 속에 비친 뱀의 그림자에 놀라 병을 앓게 되었는데, 다음에 똑같은 장소에서 술대접을 받고 그 까닭을 알고는 병이 나았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이것은 부정적 이미지가 병을 만들고 긍정적 이미지가 병을 낫게 한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