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한방단식원

단식이미지요법

 
작성일 : 14-01-23 11:37
이미지요법③ - 잠재의식 일때 발병 가능성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623  
병의 근본인 발병원인에 있어서도 간단하게 생각하켠 유발 원인균이나 바이러스 기타 외상 등 물질적 원인만인 것 같지마는 그 근본적 깊은 원인을 따져보면 마음속의 무의식인 잠재의식과 미세정보의 근본이 되는 DNA 그리고 우주적 생명 에너지의 불균형 및 영적인 소인이 그 밑바탕에 깔려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는 흔히 마음이란 말을 일반적으로 막연히 쓰고 있는데 실제로는 표면적 의식인 현재(顯在)의식과 혼과 통하는 잠재(潛在)의식을 구별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다.
우리들은 우리가 쉽게 일상생활에서 우리의 생각대로 움직이고, 느끼고 하는 표면의식인 현재의식이 우리 마음의 전부인 것으로 생각하지만 사실은 우리가 의식하지 못 하고 있는 혈액 순환,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 호흡, 해독, 발한 등 우리의 생명 활동에 필요한 큰 일은 잠재의식이 24시간을 쉬지 않고 맡아 하고 있는 것이다. 사람의 진짜 알맹이 행동은 잠재의식이 하고 있다.
그래서 이 잠재의식을 흔히 바다에 떠 있는 빙산의 윗부분의 현재의식에 비해서 몇 십배가 넘는 가라앉아 있는 밑부분에 잠재하고 있는 의식이라고 비유하고 있다.
이 잠재의식은 주어지는 명령이나 암시에 비판없이 잘 복종하는 성질이 있다. 그리고 또한 무엇이든 만들어내고야 마는 창조력이 있다. 그래서 부정적인 이미지나 암시를 계속 받으면 그대로 만들어내는 힘이 있는 것이다.
우리들의 건강에 있어서도 고혈압, 당뇨, 소화성궤양, 대장증후군 등 심인성 질환은 모두 이 잠재의식이 만들고 있다.
그러기 때문에 이와 같은 잠재의식의 능력을 이용해서 긍정적인 이미지나 암시를 줌으로써 여러 병들도 용이하게 치유시킬 수가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미지 요법은 잠재의식 요법이라고도 할 수가 있다.
인간은 임지가 담긴 움직이는 이미지 탱크이다. 우리들의 마음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여러 가지 많은 감정이나 암시와 정보 등이 쌓이고 쌓여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