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한방단식원

단식이미지요법

 
작성일 : 14-01-23 11:40
이미지요법⑩ - 이미지 요법 효과 신뢰하는게 기본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552  
이 시각화 이미지는 그 사람에 의해서 의식적으로 선택된 [신체에 대한 의지적인 지시]를 말하고 또 하나인 [자발 임지]는 자발적으로 일어나는 신체 내에서의 응답이어서 말하자면 뇌의 무의식적 영역으로부터 우러나오는 것이다.

이 시각화 이미지는 뇌의 시상하부(視床下部)와 뇌하수체(腦下垂體)를 포함하는 무의식을 지배하는 부분에 작용하는 메시지의 역할을 한다. 이에 반해서 자발 이미지는 무의식으로부터 의식으로 보내는 메시지이며 꿈이 그 좋은 예이다.

이 이미지 요법이 성공을 이루려면 개인의 심층에 있는 욕망과 가치가 순응해야 하는 자아동조적(自我同調的)인 이미지여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때 사용되는 이미지는 시각적인 것과 동시에 근육 운동적이고 감각적이어야 효과가 커진다.

또 한가지 염두에 두어야 할 일은 타 치료와 병행했을 때 더욱 효과적이라는 사실이다.

자기가 치료받고 있는 약물이나 주사약, 물리치료 등을 계속하면서 이미지를 사용할 때 그 치료 효과에 대한 기대감과 믿음으로 병균이나 암세포들이 그 치료에 의해서 아주 약화돼버린 이미지르 그리기가 휠씬 용이하여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게 된다.

이 이미지 요법을 시행할 환자는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고 호흡법과 명상으로 입정(入靜)에 들어가기 위해서 조심(調心), 조신(調身), 조식(調息)을 해야 효과가 좋아진다는 사실을 알아두어야 한다.
이미지 요법에 사용되는 상징은 가급적이면 일관성 있고 지속적일수록 효과가 좋다.

예를 들어 암 환자일 경우 암세포를 공격하는 무기같은 상징은 항상 같은 것을 사용할 때 효과가 놓아지는 것이다. 그리고 가능하면 생명감 있는 상징들을 골라서 쓷록 하는 것이 좋다.

이 이미지 요법은 이미지 효과에 대한 신뢰와 꾸준한 노력과 인내 그리고 의식의 긍정적인 전환과 삶의 사명감 확립이 중요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