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한방단식원

단식건강법

 
작성일 : 14-01-07 10:27
자연은 우리가 단식하기를 원합니다.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3,203  

자연은 우리가 단식하기를 원합니다. -- Dr. Joel Fuhrman

단식이란 ?.

▶단식이란 ?.
단식이란 자발적으로 음식을 제한하고 물과 내부에 축적된 영양과 에너지로 신체를 유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신체에 휴식을 주는 과정으로 이해되기도 합니다.자연의 생명력(Healing Power)을 드러나게 하는 과정입니다. 스스로를 치료할 수 있는 힘(Self Healing Power)이 살아나도록 환경과 여건을 만들어 줍니다. 생수단식은 본 단식 기간 중에 생수만으로 단식을 하는 것을 말하며 정통단식으로 여깁니다. 미국의 유명한 단식의사 푸르만(Joel fuhrman)은 그의 저서 「Fasting and Eating for Health」에서 생수단식의 효능과 변형단식에 대한 날카로운 비교를 하고 있습니다.  <Fuhrman 사이트로 바로 가기 >


 

▶벌꿀, 야채효소 ,녹즙단식들
효소,꿀,녹즙이나 자연음료를 사용하여 단식을 하기도 합니다. 에너지를 제한하는 절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변형단식은 생수단식만큼 신체정화를 이루어내지 못한다."라고 Joel Fuhrman은 말합니다. 생수를 이용한 단식만이 가장 효과적이며 안전한 단식법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많은 변형단식들이 있습니다. 특히 유럽등지에서는 변형단식이 많이 행해집니다. 강한 치료단식(Theraputic Fasting)을 위하여 생수단식이 좋지만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행하는 다이어트에는 변형단식이 적합한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야채효소를 이용한 단식법-야채효소단식법 안내

야채효소 구입 관련 ( 효선농산 - 풀의정 / 두물머리 - 대지향 참고 )
 

▶생수 단식-진정한 단식(Fasting)
녹즙이나 쥬스,벌꿀등을 이용한 단식은 생수단식만큼의 강한 치료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단식 때 무엇을 공급하게 되면 생리적으로 "Protein -sparing"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체내의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는 생리적 변화인데 이때에 독소가 배출되고 항염증작용이 있으며 자가면역 장애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혈액을 정화시키고 혈압을 치료하는 효과를 나타내려면 반드시 생수단식을 하여야 합니다. (Joel Fuhrman)
 
 · 1998년 First St. Martin's Griffin 사에 출판
· 의학적 고찰이 매우 확고하게 설명되었습니다.
· 의사들을 위한 책으로 쓰여졌습니다.
· 스스로 46일간의 생수단식을 실천한 의사입니다.
· 생수단식의 원리에 대하여 설명.
 

 · 'Ifasting.co.kr'에서 Fuhrman과 번역계약 완료했습니다.
· 이 사이트의 내용은 Fuhrman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Self-Healing Power
누구에게나 내부에는 강력한 치료의 힘이 살아 있습니다.
이 치료의 힘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 스스로 치료하는 힘을 살리는 것이 단식의 목적입니다.우리가 단식을 실천할 때 스스로를 치료하는 힘(self-healing power)이 살아서 역할을 합니다. 단식은 사람이 하는 것이지만 치료는 하늘-자연-이 합니다.
과식과 잘못된 식생활로 죽어가는 '스스로를 치료하는 힘'을 다시 움직이도록 길을 열어 주는 것이 단식입니다.

▶치료를 가로막고 있는 장애물만 제거된다면
'몸이 허약하니 영양 공급을 위하여 많이 먹어야 한다고요?.'
영양의 부족이 문제가 아니라 과다공급으로 인한 정체와 기능퇴화가  더 문제입니다. 
음식의 소화와 흡수,배설과 해독에는 대단히 많은 에너지가 소모됩니다.식사를 한 후 노곤한 것은 바로 이러한 과정 때문입니다. 특히 질병의 상태의 장기에게 많은 식사는 매우 힘든 부담입니다. 음식을 중단하면 몸은 에너지를 스스로를 치료(Self-healing power)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집니다. 우리는 너무 많이 먹고 몸은 너무 피곤합니다.

▶"누구나 자신의 내부에 의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단지 그 의사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울 뿐입니다.
우리의 내부에 있는 이 자연치유력(natural healing force)은 질병을 물리치는 가장 큰 힘입니다. 우리의 음식이 치료의 수단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약은 음식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아플 때 먹는다는 것은 질병을 키우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
                                              --서양의학의 아버지--히포크라테스


▶쓰레기 처리에 지친 몸(쓰레기 부담만 없다면)
수 십 년을 한번도 쉰적이 없는 몸입니다.
늘 격무에 시달립니다 . 야생동물은 스스로 휴식기간을 가집니다.
허파,신장,간장,피부는 쓰레기 배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처리하지 못한 쓰레기는 몸에 지방과 함께 축적이 됩니다. 이것은 독(toxin)으로 작용합니다. 기능을 떨어뜨리고 만성병의 원인이 됩니다. 단식은 이러한 독과 쓰레기를 정화하는 매우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몸에게 진정한 휴식을
야생동물은 번식 주기를 이용하여 쉽니다.
사람은 밤 낮 정신없이 과도하게 먹습니다.
술, 담배, 과식, 오염식.....
몸은 스스로를 유지하기 위하여 엄청난 일을 해야 합니다.대부분이 음식을 섭취하고 이것을 흡수하고 배설하는 작용입니다. 적당한 음식섭취는 건강을 지켜 줍니다. 그러나 현대인은 과다한 영양과 과식에 시달립니다. 거기에 무리하게 약이나,비타민제,효소제,영양제를 먹습니다.휴가와 방학은 사람에게 있지만 몸은 늘 과다한 식사에 휴가없는 시달림 속에서 지냅니다. 단식은 몸에게 진정한 휴식을 줍니다.

▶ 잘못된 식사 주지육림(酒池肉林)
"Life is suicide, Nine humans in ten are suicides" 벤자민 플랭클린
"단지 소수만이 진정한 건강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스스로를 서서히 지치게 만드는 일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Albert szent-Gyorgyi,비타민C를 추출한 노벨상수상자.

어릴 때의 육식과다는 조기에 성 성숙을  유도합니다.
유방암 발생의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이것은 수명단축으로 이어진다는 논문의 보고는 많습니다. 조기 성 성숙은 여성의 유방암 확율을 높이고 남성의 전립선암 확율을 높입니다. 미국 여성의 10명중 1명이 유방 암 환자입니다. 일 년에 수백만명의 여성이 자궁절제 수술을 받습니다. 단식은 잘못된 식사를 중단하고 반성하며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갑니다.
 

▶ 맑아지고 높아지는 정신능력이 좋아요.
 "단식은 정신능력을 높여준다" 수학자-피타고라스
피다고라스는 제자들에게 단식을 권유하였습니다.
예수와 석가의 단식은 유명합니다.
몸의 대사가 건강해지고 장이 깨끗하게 활동하면 정신능력이 강화됩니다.
인류의 위대한 정신적 지도자들은 단식을 정신수행의 수단으로 사용하였습니다. 걱정과 불안을 해결하도록 합니다. 어렵고 중요한 판단을 해야 할 기업인이나 정치인들은 단식을 통하여 명쾌한 해답을 얻기도 합니다. 많은 소설가, 극작가, 예술인들은 단식을 통하여 정신적 작업을 고양하였습니다. 미켈란제로가 단식을 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단식은 자기 사랑과 믿음입니다.
질병에서 극복하기 위하여는 자신의 처지와 현실을 이해하고 인내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단식은 올바로 수행되었을 때 성숙한 모습의 자신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때의 모습은 과거의 자신이 아닙니다.
단식은 변화입니다.
올바른 단식은 몸과 마음의 상태를 바꾸어 줍니다.
단식이 단지 육체적이 아니라는 것은 단식의 경험이 말해 줍니다.
단식 중에는 머리가 맑아지고 스스로를 반성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것은 뇌에 오래 남게 되고 나머지 여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단식을 실천한 사람들이 단식을 찬양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변화의 기능 때문입니다.

▶'나의 단식체험기'는 변화를 추구합니다.
나의 단식체험기는 변화를 목표로 합니다.
과거로부터 새로운 미래로의 변화를 목표로 운영됩니다.

단순한 다이어트를 위하기 보다 단식을 통하여 몸이 정화되고 머리가 맑아지며 기억력이 좋아지고 판단능력이 향상되며 주위를 더 포괄적으로 여유있게 보는 능력을 목표로 합니다. 많은 작가, 음악가, 정치가, 기업인들이 정기적으로 단식을 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단식은 의학적으로 보아도 굶주림이 아니다" --Dr. charles goodrich

"단식을 실행하는데 방해가 되는 가장 큰 장애물은 먹지 않으면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문화적,사회적,정신적 두려움이다." --Dr. charles goodrich


"인간의 몸은 안전하게 단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Dr. Fuhr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