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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4-12-10 15:22
종아리 비만 관리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981  
종아리를 주로 이루는 근육은 비복근과 가자미근입니다. 무다리, 알통다리를 만드는 것이 바로 이놈들이죠. 종아리를 매끈하게 하려면 이 근육의 질을 좋게 만들어줘야 해요. 절대 무겁게 운동시키면 안되구요.. 가볍게, 힘 많이 주지 않고, 율동적이고 반복적으로 운동을 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음.. 의자에 앉아 다리를 좌우로 흔들면 종아리 근육이 흔들려서 운동 효과가 나타나기는 하는데.. 정신사나워서.. 옆에 사람한테 피해주니까.. 알아서 하시구요.
이렇게 하는 것이 좋아요.
발목을 젖혔다 뻗쳤다를 빠르게 반복해 보세요. 1초에 1번씩. 앉아서도 할 수 있고, 누워서도 할 수 있고, TV 볼 때나, 사무 볼때.. 생각날 때마다, 심심할 때마다 수시로 해보세요. 젖힐 때는 정갱이의 전경골근이라는 근육이 주로 사용되고, 뻗칠 때는 종아리의 가자미근과 비복근이 주로 사용됩니다. 그 다음, 종아리 근육을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아침 저녁으로 하세요. 스트레칭법으로 좋은 게 있는데 글로 잘 설명이 안되네요. 이해가 안가도 보세요. 음.. 다리를 앞뒤로 쭉 벌리되, 앞다리는 약간 구부리고 뒷다리를 쭉 펴세요. 이때 양 발은 일자로 앞을 향해야 해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게 뒷다리를 쭉 펴면서 종아리가 당겨지게 하세요. 이해가나요? 다른 방법도 있어요. 수건을 하나 준비하세요. 다리를 죽 펴고 앉은 다음. 수건을 발 끝에 걸고 죽 잡아당기세요. 종아리가 당겨지죠? 10초 동안 당기고 10초 동안 쉬세요. 20번 정도 하세요. 또 한가지, 뜨거운 수건이나 핫백으로 종아리를 찜질하세요. 또, 병을 종아리 밑에 깔고 슬슬 굴리는 것도 좋아요.